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506
등록일 2019-03-30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자미원입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신경을 쓰고 스트레스를 받다보면 아무래도 그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자체적인 생리활동이 늘어날 수밖에 없을텐데요 

우리 몸에서 자체적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꿈'을 통해서 풀어내게 됩니다. 

실험적으로도 환경이 바뀌거나 머리를 많이 쓰게 되면 꿈을 꾸는 시간이 늘어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렇게 꿈을 꾸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 그만큼 자다가 깰 확률도 더 높아지게 됩니다. 
또 꿈을 많이 꾸게 되는 시간대는 잠들고 난 뒤 얼마 있다가 보다는 새벽으로 갈수록 수면의 깊이도 얕아지면서 꿈도 더 많이 꾸게 됩니다. 

그리고 꿈을 꾸는 시간이 많아지게 되면 상대적으로 육체적 피로를 풀 수 있는 꿈을 꾸지 않는 수면시간은 줄어들게 되죠. 

그래서 지금 말씀하신 것처럼 
1. 자다가 깨는 횟수가 늘어나고 
2. 자다가 깨는 시간대가 새벽녙으로 집중되면서 
3. 육체적 피로는 더 증가하는 
상황을 만들어 내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수면장애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낮시간의 스트레스나 신경 쓰는 부분을 줄여줄 수 있다면 줄여주는 게 좋구요 
만약 그런 스트레스를 줄이기가 힘들다면 꿈 이외의 방법을 통해서 풀어주거나 잊을 수 있게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즐거운 취미생활이나 운동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잊어보는 것도 좋구요 
다른 뭔가에 집중하면서 잠시 생각을 멈춰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바로 잡아주고 약해진 장부를 키워주는 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이런 경우 기본적으로
1. 한약을 통해 약해지거나 너무 강성해진 오장육부의 발란스를 맞춰주면서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고 
2. 침이나 수기요법 등을 통해 막혀 있거나 순환이 잘 되지 않는 부분을 소통시켜 주면서  
3. 생활습관이나 잘못된 수면습관 등을 바로 잡아주는 

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자주 내원하기가 힘드신 경우에는 1번과 3번 위주로 치료가 이루어지고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내원이 가능하시다면 1번 2번 3번의 치료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게 됩니다. 

치료비용의 경우 가장 부담이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무래도 한약치료가 될텐데요. 
하루 2회 복용을 기준으로 했을 때 하루에 11,000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