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미원한의원의 치료목표는 무너진 몸과 마음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입니다.

이름 자미원
조회수 961
등록일 2019-10-28
제목 답변입니다.
내용

안녕하세요 자미원 한의원입니다. 

말씀하신 상황을 봤을 때 현재의 불면증의 원인은 지나친 피로와 과로가 그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적당한 피로는 수면을 촉진하지만 너무 피곤한 상태가 되면 극도의 긴장상태를 풀지 못하면서 오히려 잠이 더 안 올 수 있는데요. 

직장을 옮긴 이후에 아침부터 저녁 늦게까지 업무에 계속 시달리는 상태 그리고 주말에도 쉬지 못하고 계속적으로 일을 하면서 몸이 느끼는 피로가 극에 달한 것 같습니다. 

'몸은 힘들고 피곤한데 잠이 안 온다' 가 사실은 '몸이 너무 힘들고 피곤해서 잠이 안 온다' 라고 생각하는 것이 더 합당하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번-아웃 증후군이라는 상태가 되었을 때 아무것도 하기 싫고 정말 손가락 하나 움직일 힘이 없는 상태가 되면 불면증이 함께 올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도 이런 이유인데요. 

우선 가능하다면 평일 저녁 / 주말 / 점심 시간 등 내가 쉴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확보해 주셔야 합니다. 

잠을 자는 것만이 피로를 풀어내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구요. 토막잠이나 낮잠 그리고 중간 중간 눈을 감고 몸과 마음을 최대한 릴렉스 시켜주면서 여유를 가져주는 것도 피로를 풀어주는 휴식 수단이 된다고 생각하시고 자주 몸을 쉬게 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영양섭취도 빠뜨리지 말고 꼭 챙겨주셔야 하구요. 

지금의 상태에서는 지나친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삼가는 게 좋습니다.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 정도가 적당하구요. 

한의학적으로 이런 경우에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주면서도 체력을 끌어올려주는 방법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불면증의 원인과 증상을 함께 잡아주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아직 젊으시기 때문에 체력회복 속도도 빠르실테니 충분한 휴식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서 불면증을 극복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글쓰기 목록

   
 
문자

 

위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동의합니다.